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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알고리즘]마칭큐브 알고리즘 - 1
1. 마칭큐브란? The algorithm was developed by William E. Lorensen and Harvey E. Cline as a result of their research for General Electric. At General Electric they worked on a way to efficiently visualize data from CT and MRI devices. - wikipedia 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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😶 배경
voxel ⇒ 3차원 시각화를 위한 알고리즘.
- voxel이란 3차원 개념에서의 픽셀. 레고를 생각하면 쉬움.
복셀을 사용하게 되면 간단하지만, 연산량이 매우 많고 해상도를 낮출 경우에 information loss 발생
그래서 나오게 된 것이 마칭큐브.
복셀 그래픽을 polygon 형식으로 바꾸는 것.
😶작동방식
아래는 2차원으로 마칭큐브 알고리즘을 설명한 것.
복셀방식을 사용하게 될 경우 오른쪽 그림처럼 rough한 결과가 나오게 됨.
ISO값이 임계값 이상인 꼭짓점만 점을 찍음.
점을 찍은 후에는 점들간의 위치상 관계에 따라서 폴리곤을 그림 (파란색 선)
실제로 이 과정이 3차원에서 이루어지며, 파란 선은 실제로 면이 될 것.
ISO값을 조정하면 원래 형태에 더 가깝게 그릴 수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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